로그인 회원가입
byjsmirae10 postedOct 23, 2017

경기도 분양권 거래량, 화성·평택·의왕 등 남부권 독주_국토일보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관련링크 http://www.ikld.kr/news/articleView.html?idxno=82181
공지일자 2017-10-19

동탄2·고덕국제신도시 등 신규택지 거래량 많아

경기 남부권의 중심지인 화성시, 평택시, 의왕시의 아파트 분양권 거래량이 경기도 전체 분양권 거래량의 4분의 1을 넘어설 만큼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현재(10월 16일) 기준, 국토교통부 아파트 분양권 실거래 내역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말까지 경기도 아파트 분양권(입주권 제외) 거래량은 총 3만 7232건으로 조사됐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화성시가 총 5768건으로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였고 △시흥시 3601건 △김포시 3446건 △평택시 2557건 △의왕시 1781건을 기록하며 조사된 총 40개 시·구 중 거래량이 가장 많은 5개 지역으로 나타났다.

눈에 띄는 점은 화성시와 평택시, 의왕시 등 경기 남부권의 거래량이 경기도 전체 분양권 시장을 주도했다는 것이다. 세 개 지역 거래량의 합계는 총 1만 106건으로 경기도 전체 거래량인 3만 7232건의 27.14%, 4분의 1을 훨씬 넘어섰다.

이는 화성과 평택에서는 각각 동탄2신도시, 고덕국제신도시 등 신규 택지공급이 활발히 진행된 데다, SRT개통 등 광역교통망 개통에 따른 서울접근성 개선이 큰 역할을 했다.

특히, 평택과 화성의 경우 서울과 바로 인접한 용인, 성남, 하남 등에 비해 직선거리가 먼 것은 물론 서울과 직접 연결되는 급행철도의 부재로 출퇴근 시간이 길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혔다. 하지만 지난해 말 SRT가 개통된 후 서울 강남권 출퇴근 시간이 20분대로 대폭 줄어 서울 전세수요자들의 선택이 이어지며 분양권 거래가 활발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화성과 평택 주변으로 삼성전자 및 LG전자의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로 인한 기대감 역시 거래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실제로 지난 7월에는 평택 고덕산업단지 내에 국내 단일 반도체 생산라인 사상 최대규모인 삼성전자 반도체공장(평택1라인)의 가동을 시작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공장가동과 동시에 오는 2021년까지 14조 4000억원 가량의 자금을 추가 투자해 공장을 증설한다는 계획과 화성캠퍼스 첨단라인 건설 등의 추가투자 예정을 밝혀 지역의 미래가치는 더욱 밝아졌다는 평가다.

의왕의 경우 그간 신규공급이 부족했던 지역으로 최근 재건축, 재개발이 활기를 띄며 분양권에 대한 관심도 급증했다.

분양권 거래가 활발한 지역은 그만큼 대기수요가 풍부하고, 환금성이 높다는 것을 입증하는 지표로 볼 수 있는 만큼 가을 분양시장에서도 이들 지역을 눈여겨 볼 만하다.

일단 오는 11월 신안이 경기 평택시 고덕면 고덕국제신도시에서 ‘평택고덕 A-16블록 신안인스빌 시그니처’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에서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SRT를 이용할 수 있는 지제역도 전철로 한정거장 거리로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11월 롯데건설은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C-11블록에서 복합단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아파트·오피스텔 등 총 1,697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SRT동탄역을 비롯해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한 광역비지니스콤플렉스 내에 자리잡아 주거편의성이 매우 뛰어나다.

10월 동원개발은 경기 시흥시 장현지구 B-7블록에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시흥시는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이 75.8%로 높은 수준이다. 트리플 역세권인 시흥시청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가 장점이다.

11월 금성백조주택은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신도시 Cc3블록에서 주상복합 ‘김포한강신도시 예미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와 중심상업지구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한강신도시 호수공원도 도보권에 위치한다.

10월 포스코건설과 롯데건설은 경기 의왕시 오전동 52번지 일원에서 ‘의왕 더샵캐슬’을 분양할 예정이다. 평촌생활권에 속해 평촌학원가의 이용도 편리하다. 1번국도, 의왕IC, 서울외곽순환도로 등 교통여건도 좋다.

 

82181_40741_2142.jpg

 


  1. 평택시, 동부고속화도로 실시계획 승인

  2. 수도권 최대 첨단 산업도시로 거듭나는 평택시

  3. R&D센터·대학 갖춘 4차산업 클러스터…ICT 혁신의 요람

  4. 평택시의회 산업건설委, 민생현장 의정활동 펼쳐

  5. 서철모 화성시장, '동탄권역 교통문제 해결대책' 소통 강화

  6. 평택제천고속도로·고덕국제화지구 잇는 ‘평택 고덕IC’ 30일 개통

  7. 기반시설 등 갖춘 산업단지 인기 이어질까_뉴스웨이

  8. 삼성 통 큰 투자·브레인시티 조성… 평택은 ‘신성장 1번지’ _ 서울신문 _ 네이버뉴스

  9. 평택시·아주대, 브레인시티에 500병상 병원 건립 MOU _ 서울신문 _ 네이버뉴스

  10. 평택시,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보상협의회 개최 _ 아시아투데이

  11. 삼성 30조원 투자 결정에… 몸값 높아진 평택시 _ 경제정보 이데일리

  12. 기업 친화도시 평택의 노른자, 열 달 만에 분양률 70% 돌파_중앙일보

  13. 평택시 - 진위3산단 입주기업 맞손_인천일보

  14. 평택시, 진위3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상생협력 협약' 체결

  15. 경기도 분양권 거래량, 화성·평택·의왕 등 남부권 독주_국토일보

  16. 평택 진위 '3산단' 분양 순풍_중부일보

  17. [분양 포커스] 삼성·LG 둥지 틀자 분양 5개월 만에 용지 65% 이상 팔렸다_중앙일보

  18. 진위3 산업단지 분양공고문(재)_조선일보

  19. 진위3 산업단지 분양공고문(재)_조선일보

  20. "평생 본다 해도 질리지 않을 것… 지금이 평택 투자 최적기"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